본문 바로가기

지난 컨텐츠/블스 공지사항

블로그스포츠는?


블로그스포츠는?


블로그스포츠는 스포츠서울닷컴에서 운영하는 스포츠전문 메타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이곳 저곳에 묻혀있는 스포츠와 관련한 다양한 블로그 글을 수집해서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차별화된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스포츠 마니아들의 집결지

블로그를 보면 열정적으로 그리고 깊이 있게 글을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포츠'와 관련해서도 특정 종목, 팀, 선수, 리그에 대해 보석 같은 글을 쓰는 블로거 분들이 있습니다. 그 분들의 글을 수집해서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스포츠'의 읽는 재미를 전달하고 싶고, 블로거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전문화된 메타블로그

기존의 메타블로그에서 다양한 이슈들을 균형있게 담아내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블로그와 포스트의 숫자가 점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슈가 되거나 추천을 주로 받게 되는 글들의 주제는 상당히 한정되어 왔습니다. '스포츠'와 관련된 글은 대게 주목받지 못하거나 이슈가 되지 못했습니다. 블로그스포츠에서는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블로그가 조명받을 수 있도록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그래서 '스포츠'를 주제로 글을 쓰는 블로거와 스포츠 관련 블로그 글을 읽고 싶어 하는 서비스 이용자 양쪽이 서로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블로그와 필터링

스포츠 전문 메타블로그지만, 어떤 주제의 블로그라도 가입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스포츠와 연관성이 깊은 블로그를 몇가지 정해 놓은 기준에 따라 파워블로그로 분류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다른 주제에 묻히지 않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스포츠와 관련된 주제의 글만 100% 보여주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주요하게 보여줄 것인가에 대해서는 운영해 나가면서 더욱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것보다는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블로그를 최대한 많이 찾은 후에 글을 잘 수집해서 뿌려줄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에 집중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시면 점차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